본문 바로가기
감동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의외로 간단하네요

by 즈칸루하 2015. 10. 23.

하루종일 어떤 노랫말이 머리속에 맴돌아서 나도모르게 계속 중얼중얼 거린적 있으신가요?

저는 조금 자주 이렇게 노래를 흥얼거리는데요. 진작 노래제목도 모르고 중독성있는 가사부분만 이렇게 부른적이 많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노래가사로 노래찾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하는데요.

사실 의외로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서 조금 민망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제가 요즘 빠져있는 노래가사로 한번 찾아보기로 해볼께요.

조금 예전의 노래인데요.

"그대 앞에만 서면"이라는 가사로 찾아보려고해요.

 

 

먼저 인터넷으로 찾는 방법이니 네이버를 한번 브라우저에 띄어볼께요.

 

 

제가 빨간펜으로 표시한 부분 보이시나요?

네 네이버 뮤직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상단 검색부분에서 내가 찾고자하는 노래가사를 적어주시고 검색을 하시면 이렇게 [가사]섹션 부분에

노래제목과 전체 노래가사가 나옵니다.

 

[전체가사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새창이 뜨면서 가사전체를 한눈에 보실수 있어요.

 

 

제 머리속에 맴도는 가사 알고보니 애모라는 제목의 노래였네요.

네이버뮤직을 이용하면 이렇게 쉽게 노래가사로 노래찾기가 가능합니다.

 

너무 간단해서 실망하셨나요?

하지만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되는데요.

저는 예전에 이 방법을 몰라서 이리저리 온 사이트를 헤매고 다녔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간단하지만 알아두시면 좋은 팁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