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

동사무소 업무시간 제대로 알아보기

by 즈칸루하 2015. 10. 26.

민원관련 업무가 필요하면 보통 동사무소에 방문합니다.

주민센터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우리 어머니 같이 나이드신분들은 아직도 동사무소라고 하지요.

 

저는 얼마전에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려서 방문한 적이 있는데요.

퇴근 후에 가면 문닫은 후에 가게될까봐 업무시간에 짬을 내서 갔다왔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모든 동사무소는 같은 시간 업무종료를 할까요?

동마다 다르지는 않을까요?

이런 물음표가 머리속에 떠돌게 되는군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언제까지인지 ...

 

 

사실 너무 간단합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아니라 "주민센터 업무시간"으로 네이버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먼저 가림처리를 너무 많이해서 죄송합니다.

이렇게 검색을하면 내가사는 곳 주변의 대부분의 주민센터 장소 등을 네이버에서 알아서 검색을 해주는데요.

대부분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가 업무시간이네요.

 

혹시나 내가 지금 검색하고 있는 곳이 우리집 근처가 아니라면 아래처럼 지역이름을 검색어 앞에 두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점심시간까지 안내가 되어서 나옵니다.

아래쪽에 지도도 나오는데요.

강남 지역 주변의 모든 주민센터의 전화번호와 업무시간이 함께 노출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주민센터의 거의 모든 업무를 인터넷으로 볼수 있죠.

보통 민원24라는 사이트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회사업무 때문에 바빠서 동사무소에 갈 시간이 없으시다면 민원24 사이트 방문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다면 주민등록등본 등의 대부분의 민원서류를 그 자리에서 출력하실 수 있답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제는 주민센터 업무시간이라고 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