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툴로 유명한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르기를 해볼텐데요.
사실 알고나면 쉬운데, 막상 해본적이 없다면 조금 막막한게 동영상 자르기 즉 동영상 편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도 회사업무로 홈페이지에 올릴 영상을 처음 편집했을 때가 기억나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별것도 아닌데 한 두시간 걸린 것 같습니다. 사실 동영상 편집기에는 더욱 강력한 기능들이 많은 편집툴들이 있습니다만,
이렇게 많은 기능이 있는 툴은 유료라서 비용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편집툴로 동영상 자르기를 해볼까합니다.
처음이시더라도 함께 따라해보시면 쉬운 부분이니 한번 쭈욱 읽어보시기만 해도 될 듯 싶네요.
혹시 다음팟인코더가 없으시다면 쉽게 다운로드와 설치를 하실 수 있으니 겁내지 마시고 먼저 다운받아보세요.
검색만으로도 무료 다운로드되니 힘드신 부분은 없으실 거에요.
이제 다운로드와 설치는 끝내신 것으로 알고 동영상 자르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위 그림은 다음팟인코더를 열어서 [동영상 편집] 탭을 클릭한 후의 이미지입니다.
동영상 자르기는 인코딩이 아니라 동영상 편집 탭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먼저 자르기를 할 영상을 준비해야겠죠?
드래그앤드랍기능을 지원하니 따로 폴더를 여셔서 드래그해주세요. 물론 [불러오기] 버튼으로 가져오셔도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시작부분을 설정하려고 노란색 화살표로 된 아이콘을 클릭하니 [플레이어 영역으로 끌어오십시오]라고 경고 메시지가 뜹니다.
대부분 여기서부터 막혀서 전전긍긍하게 되죠.
정답은 아래와같이 왼쪽의 파일에 있는 부분을 영상쪽으로 드래그해야합니다.
그럼 보시는바와 같이 동영상 자르기를 할 시작 부분과 끝부분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삽입 버튼을 클릭해서 타임라인 부분에 삽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인코딩을 하시면 아래처럼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물론 환경설정 부분과 텍스트, 오프닝, 엔딩 등을 설명드리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동영상 자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포스팅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잘안되는 부분만 쉽게 알 수 있도록 진행해 보았는데요.
제가 막혔었던 부분을 언급해봤습니다. 알면 쉬운데 모르면 어려운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자르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