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생활

모니터 인치 확인 간단하게 하는법

by 즈칸루하 2018. 4. 26.


안녕하세요 미리니름입니다. 내 모니터 인치 확인 쉽게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평소 기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내 모니터는 어떠어떠하다"라고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정보들을 인지하고 있는데요.


이런분들 외에는 대부분(저를 포함) 잘 모르고 지낸답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 부랴부랴 알아보기 바쁜데요. 내 모니터 인치 크기도 이 부류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줄자만 있다면 모니터 인치는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막상 재어보려고하면 줄자가 없기도 하고 또한 귀찮기도 하답니다. 이럴 경우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알려드릴 첫번째 방법이 제일 정확할 듯 해요. 두 번째 방법은 재미로 알아두시면 될 듯 하네요.


모델명으로 확인하기

저는 토마토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델명이 TM 2702L 입니다. 보통 모델명은 모니터 뒤쪽 패널에 스티커 형식으로 붙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뒤를 확인하시면 되죠.


대부분의 모니터는 모델명에 있는 숫자가 인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2702이니 27.02인치입니다. 270.2인치는 아니겠죠? 참 모니터의 인치계산은 대각선 방향으로 재었을 때, 숫자라는 것은 알고 계시죠?


하지만 모델명으로 확신이 서지 않는 경우가 있을건데요. 이럴 때는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답니다. 저는 다나와 사이트를 이용하는 편인데요. 옥션이나 지마켓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 검색을 해 주세요. 


다나와 통합검색 사이트로 들어왔습니다. 이 페이지가 옥션이 되어도 좋고 지마켓이어도 괜찮아요. 내 모델명으로 검색을 했을 때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면 그만이니까요.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니 해당 상품들이 나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들어갈 필요없이 제목에서 모니터 인치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어때요? 신박한 방법이죠?


재미삼아 알아보는 방법

사실 이 방법을 적을까말까 했는데요. 부제목처럼 그냥 재미로 알아두세요. 네이버 검색으로 아래처럼 검색하면 사이트섹션 부분에 링크가 하나 뜨는데요. 이 곳을 찾아 들어갑니다.


그러면 재미있는 화면이 하나 나오는데요. 상단에 그림처럼 조절바가 있습니다. 이 조절바를 움직이면 아래의 지폐 크기가 변합니다. 인치가 늘어날 수록 지폐의 크기가 줄어듭니다. 실제 가지고 있는 지폐를 모니터에 가져다 대고 크기를 재어가면서 내 모니터 인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실험을 해보니 비교적 정확했습니다. 지폐가 없다면 [나는 한국 원화의 지폐 이 없습니다.] 부분을 클릭하면 카드나 핸드폰 크기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컴퓨터 해상도를 변경해서 재어보니 또 다르게 나오네요. 일반적인 표준해상도에서만 맞아떨어지는 것 같으니 말 그대로 재미로 한 번 크기를 확인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