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

자동차 할부 계산기로 구입계획 세우기

by 즈칸루하 2015. 10. 20.

내 오래된 애마가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합니다.

모아둔 돈은 별로없고, 차는 바꾸고 싶은데요.

내집마련 비용 다음으로 많은 비용이 드는게 자동차 구매에 사용되는 비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차량 구입하실 때 일시불로 계산하시는 분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돈이 적거나 많거나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되요.

 

그래서 이런 고민들 많이 하실 겁니다.

내가 저 차를 구입하면 몇개월 할부로 해서 한달에 얼마를 내야할까?

이런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자동차 할부 계산기입니다.

 

 

원금과 이자 등을 고려해서 납입기간과 회차별 납입 후 잔여금액 등을 간단하게 알 수있게 해주는 계산기인데요.

카톡이라는 홈페이지 안에 있는 [자동차 할부 계산기]입니다.

 

검색어로 카톡을 입력하면 잘아시다시피 국민sns가 먼저 검색이됩니다.

그 아래로 조금 내려보시면 제가 오늘 안내해드릴 계산기가 있는 사이트링크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안내해드린 홈페이지의 오른쪽 바로가기 메뉴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할부 계산] 버튼이 오늘 소개해드릴 계산기입니다.

자동차할부계산기 외에 세금과 등록비 계산기도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유익하실 것 같네요.

 

 

[할부 계산]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시면 바로 계산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할부기간과 이자율 정상원금과 유예원금을 각각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입력가능하네요.

 

 

정상원금과 유예원금에 대한 안내도 아래에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면되고요.

저는 위 화면의 초기값을 그대로해서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해봤습니다.

 

아래는 화면이 길어서 상단부분 조금만 캡처한 사진인데요.

원래는 36회차까지 쭈욱~ 나옵니다.

 

 

자동차 할부 계산기로 산출해보니 천만원짜리 자동차를 사려면 한달에 대략 30만원 조금 넘게 들어야하는군요.

요즘은 리스제도가 잘되어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선호한다는데요.

리스도 36개월 분납제도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저는 가상으로 계산해봤지만 여러분은 이렇게 자동차 할부 계산기로 정확한 자동차 가격과 유예원금 거치기간 등을 입력하셔서

매월 들어가는 비용을 정확하게 산출해 보시고 계획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