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생활

smi srt 변환 프로그램

by 즈칸루하 2015. 8. 1.

 

smi는 sami(Synchronized Accessible Media Interchange)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발표한 미디어 접근에 제안한 것입니다.

개인용 컴퓨터에서 미디어의 자막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진 마크업 랭기지입니다.

이것의 확장자가 .smi .sami 입니다. 그 중에 .smi가 주로 쓰입니다.

 

srt는 smi와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되지만, smi와 다르게 순수 Text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smi는 마크업 언어라서 줄바꿈 등에서 <br>과 같은 태그를 사용합니다.

 

기타 자막 파일 확장자에는 .aqt .jss .sub .ttxt .sub .pjs .psb .rt .ssf .ssa .ass .usf 등이 있습니다.

 

 

미디어 영상을 시청하려다 보면 smi파일을 srt로, 또한 반대로 srt파일을 smi파일로 변환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컴퓨터용 미디어프로그램은 두가지 포멧을 모두 지원하는데 스마트폰에서 둘 중 하나의 포멧만

지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럴 때 smi <-> srt 변환을 툴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개발자가 만들었다는 SRTier 와 uzys srt smi converter 정도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uzys srt smi convert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변환할 파일을 찾기위해 폴더 찾기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하지만 드래그 앤 드랍 기능이 훌륭해서 자막파일이 있는 위치에서 해당파일을 에디터로 끌어 넣기만 하면 됩니다.

 

uzys srt smi converter 네이버 자료실입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832

 

 

SRTier는 한 개인이 만든 자막파일변환 프로그램입니다.

파일변환 뿐만아니라 srt파일교정, 자막변환, 텍스트 추출, 텍스트 합치기 등의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다행히 제작자 본인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제작자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