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다음팟플레이어로 동영상 자르기를 안내해 드렸었는데요.
보다 더 간편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반디컷을 알게되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 - 다음팟으로 하는 방법>
반디컷은 꿀뷰를 만든 회사로 유명한 반디소프트에서 만든 동영상 편집툴입니다만,
편집툴이라기에는 기능이 두 개밖에 없는 툴입니다.
동영상 자르기와 합치기만 있는 특정 편집기능에 특화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디컷은 일단 쉐어웨어 프로그램으로 무료입니다. 유료버전과의 차이는 동영상 앞부분에 반디컷 워터마크가 생긴다는 것이죠.
일단 다운로드는 네이버 검색으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반디컷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와 설치 부분은 별다른 것이 없으니 생략하고,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기로 할께요.
정말 단순해서 마음에 드는 화면입니다. 자르기와 합치기 탭만 보이는 심플함이 좋아요.
저는 윈도우에 있는 비디오 샘플 [야생]으로 자르기를 안내해볼까합니다.
드래그앤드랍을 지원해서 폴더에 있는 동영사을 마우스 클릭으로 끌어서 넣었습니다.
동영상 자르기를 원하는 구간을 직관적으로 찾아서 정할 수 있어서 간편합니다.
동영상 자르기할 구간을 정한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편집을 시작합니다.
wmv파일은 고속 모드가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고속 모드는 기존 동영상의 손실없이 편집하는 모드라고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보면, 설정창이 뜹니다. 저장 옵션에서 편집 후 동영상 생성 위치를 정해주세요.
나머지는 천천히 살펴보시고 [시작]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 자르기를 합니다.
또 물어봅니다. 우리는 무료이므로 [평가판으로 사용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동영상 편집 중이네요. 진행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저에게는 정말 좋은 반디컷 프로그램이네요.
고급 기능이 필요한 동영상 편집이 아니라 간단하게 동영상 자르기나 동영상 합치기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