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리니름입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영어로 UAC(User Account Control)라고 합니다. 윈도우7 이후 버전부터 도입된 관리 시스템입니다. 이전 버전(xp)에서는 사용자가 곧 관리자였는데요. 7 이후부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컴퓨터의 시스템 자체를 관리자가 되는 식으로 변경하였죠.
그래서 우리는 컴퓨터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설치를 할 때, 항상 시스템에게 허락을 받아야합니다.
뭔가 주객이 전도된 것 같은 느낌은 들지만, 보안을 위해서라니 어쩌겠습니까? 그런데 한 두번도 아니고 솔직히 조금 짜증납니다. 내 컴퓨터에 내가 설치를 하려는데, 자꾸 허락을 받아야하니 말이죠.
그래서 이 기능(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꺼버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꺼버린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제어판의 설정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제어판에 들어가서 보기기준을 [범주]로 두는 것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를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요런 화면이 보입니다. 또 다시 [사용자 계정]을 눌러주세요.
보통 이 화면에서 많이들 헤매이는데요. 제일 아래쪽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이 있습니다. 이거 누르시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그럼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윈도우7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체크를 해제하는 식으로 설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볼륨 조절하듯이 바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그림처럼 [알리지 않음] 까지 조절바를 쭉~ 내려주세요. 그리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이제까지 이걸 몰라서 항상 시스템에게 허락을 구해야 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