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생활

바로 해결 가능한 APPCRASH 오류

by 즈칸루하 2018. 5. 9.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갖가지 오류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 바로 APPCRASH 오류인데요.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오류는 언어문제 때문에 생기는 오류입니다. 우리는 한국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만든 언어인 영어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인 거죠. 물론 한국어로 번역해서 우리나라에 배포합니다.


배포할 때 사용한 한국어 입력기와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 한글이 달라서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APPCRASH 오류 해결법은 범용으로 쓰이는 문자 체계를 맞추어주면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적용해 보겠습니다. 제어판에서 들어가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윈도우 왼쪽 아래의 윈도우 키를 눌러서 제어판을 클릭해줍니다.


제어판이 열리면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제어판 상단의 보기 기준범주로 변경해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모습으로 보일겁니다.


클릭하면 새 창이 뜹니다. 이 곳에서 세 번째 탭인 [키보드 및 언어]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키보드 변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시 새창이 뜨는데요. 일반 탭에서 아래 그림처럼 [추가] 버튼으로 새로운 언어셋을 추가해 주어야합니다. 사실 저는 Micorsoft 입력기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어서 필요없지만, 포스트를 위해서 그대로 가보겠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했다면 [입력 언어 추가] 창이 뜨게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엄청나게 많은 언어들이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가다나 순으로 정렬되어 있답니다. 한국어는 가장 아래에 있으니 스크로롤 거의 끝까지 내려주세요.


한국어에서 플러스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펼쳐주면, Microsoft 입력기가 보이실 겁니다.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입력언어 셋팅이 끝났습니다. 이 방법은 APPCRASH 오류를 잡아주는 효과도 있지만, 가끔 프로그램 이동 간에 한글이 입력이 안되는 경우에도 해결법이 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