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

탄산수 효능과 음용시 주의점

by 즈칸루하 2015. 9. 10.

 

탄산수 열풍이 대단합니다.

영어로 탄산수 검색해보니 몇가지 되는군요.

가장 유력한게 carbonated water이고 나머지 soda, soda water, sparkling water 등이 검색됩니다.

탄산수 효능에 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더불어 주의해야할 점도 알아보겠습니다.

 

 

탄산수란 이산화탄소(CO2)가 용해되어 이온화된 물을 말합니다.

이름 음용하게 된 계기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탄산이 녹아있는 온천이나 지하수를 발견해서 마시기 시작했다는 것이 제일 유력합니다.

 

탄산수 효능에 대해서는 이 탄산수를 음용하게되면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많이들 찾아서 마시는데요.

원리는 이렇다고합니다.

 

 

탄산수를 마시면 탄산가스(이산화탄소)가 혈관에 들어가서 체내에 탄산가스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 몸은 "내몸에 산소가 부족하다"라고 위험신호를 보내게 되겠죠.

 

그럼 산소결핍상태로 판단해 모세혈관을 확장 그리고 혈류량을 늘려서 산소를 많이 공급하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작용해서 탄산수 효능이 미용과 건강,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쪽으로는 이미 탄산수가 아주 높은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유럽 쪽에서는 탄산천에 몸을 담그고 온천을 즐기는 것으로도 미용과 건강에 아주 높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이를 보험에도 적용시키기도 한다는군요.

 

하지만 섭취, 음용하는 부분에서는 아직 연구가 미흡해서 정확한 증명이 안되는 실정입니다.

 

 

탄산수의 음용과정을 살펴보면, 탄산수가 위, 십이지장에서 탄산이 녹아(이산화탄소) 소장에서는 거의 이 가스가 빠져나가고 대장에서는 그냥

단순한 물이 됩니다.

그러므로 탄산이 영향을 발휘할 수 있는곳은 위와 십이지장 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럼 오히려 식욕이 증진되어서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멀어지는 효과가 일어날 수도 있다고합니다.

또한 탄산수를 마시고 바로 식사를 하게되면 혈당이 많이 오르기때문에 당뇨병 등이 있는 경우는 오히려 해악을 끼칠수 있답니다.

 

 

우리가 자주 마시는 탄산수 효능과 음용시 주의점을 모두 알고 마셔야겠습니다.

저도 콜라나 레몬티를 자주 마시는데 속이 더부룩할 때 마시니 더 상태가 안좋아지던 이유가 이런 이유였네요.

탄산수의 주의점을 마지막에 쓰게되니 마치 마시면 안되는 듯한 포스팅이 되어버렸네요.

그렇지 않음을 밝힙니다.

 

단지 이 포스팅의 내용은 탄산수가 몸에 좋은 부분도 많지만 이를 주의해서 마시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