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리니름입니다. 아마도 바이러스로 의심되는 msxml4 에 관해서 궁금하실텐데요. 그래서 먼저 msxml4 란 무엇인지 알아볼께요.
msxml4는 한마디로 xml 파서기능을 하는 파일입니다. ms에서 만들어서 앞에 ms가 붙은 것이고요. 뒤에 숫자는 버전입니다. 4.0 버전을 줄여서 파일명에 4만 붙여서 ms xml 4.0 이 되는 것입니다. xml은 html 상위호완 관계에 있습니다. html보다는 훨씬 더 조직적이고 엄격한 규격을 요하기 때문에 쓰기에 까다롭지만 잘만 활용한다면 가용성이 높은 인터넷 프로토콜입니다.
그래서 msxml4는 바이러스는 아니라는 거죠. 그런데 "저는 xml도 모르는데 왜 설치가 되어 있나요?"하고 물어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설치경로가 액티브x를 설치하는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설치가 된답니다. 가령 민원24같은 곳에서 말이죠.
바이러스는 아니래도 컴퓨터의 성능저하의 원인으로 의심되기도 하니 삭제를 해 보도록 할께요. 삭제할 경우 잘못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분도 계실테지만, 필요하면 다시 설치해도 되는 파일이니 그냥 삭제를 해 보도록 할께요.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해당파일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
이런 식으로 진행할 겁니다.
제어판 여는 간단한 팁과 함께 제어판을 열어볼까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개인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럼 정말로 개인설정이 열리죠. 탐색기 형태로 열리기 때문에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개인 설정]의 주소형식을 가집니다. 제일 앞쪽의 제어판을 클릭하면 바로 제어판으로 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종의 팁이니 알아두시면 유용할 거에요.
이제 제어판에 오셨으니 보기기준을 범주로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범주로 해 두시는 것이 여러가지 설정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 찾기도 쉽지요?
이제 프로그램 목록들이 주르륵 뜰텐데요. msxml4 을 찾기 위해서 상단의 [이름] 부분을 클릭해서 이름으로 정렬을 해 줍니다. 그럼 ABC 순으로 정렬되어서 찾기가 쉽답니다. 첫자리 M을 찾아주세요.
msxml4 를 찾았다면 이제 해당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제거/변경]을 눌러서 삭제를 해주시면 끝이랍니다.
사실 삭제를 안해도 별 상관없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불편하다면 이렇게 삭제를 해버리시는 것도 괜찮아요.
댓글